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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amperBCM입니다.

 

차량의 심장이 엔진이고 음식이 기름이라면, 손발은 바로 바퀴죠.

 

저번 포스팅에서 바퀴는 휠과 타이어로 이루어져있다고 말씀드렸어요.

바퀴는 휠과 타이어로 이루어져있죠.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수많은 이유로 각 바퀴의 밸런스가 무너지기 마련인데요,

 

이 무너지는 정도가 심하면 타이어에 편마모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타이어 상태를 체크하고 타이어 위치를 옮겨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때 반드시 휠 얼라인먼트를 실시해서

 

각 바퀴의 각도를 미세하게 보정을 해줘야 휠과 타이어를 오래 쓸 수 있게 되죠. 

휠 얼라인먼트

2021년 현재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지만 편마모가 발생할 때가 있더라고요.

 

바퀴를 무조건 정확히 수평으로 세팅하는 게 아니라

 

레이싱용 차량인지, 주행용 차량인지, 차고가 높은지, 낮은지에 따라 살짝 각도를 달리 합니다.

 

그러니까 무조건 4바퀴 모두 수평이어야 되는 게 아니라,

 

차를 앞에서 바라보았을 때 좌우 반으로 자르면 바퀴의 형상도 좌우가 대칭이어야한다는 의미죠.

 

차량의 무게중심 및 차량의 주 사용 목적 등에 따라

 

각 차량의 캠버, 캐스터, 토 값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Camber, Toe, Caster를 이해하기 가장 쉬운 그림

그럼 이제 Camper BCM의 봉고3코치가 어떻게 휠 얼라인먼트를 진행했는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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