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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amperBCM입니다.

 

오늘은 트렁크 도어를 차량 내부에서 열 수 있게 개조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실내에서도 트렁크를 열 수 있어야 차박이 편하겠죠.

 

요즘 나오는 차량에는 비상 시 트렁크 도어로 탈출이 가능하도록 비상 버튼이나 레버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출고된 지 오래된 차량의 경우. 특히 작은 차량의 경우 실내에서 트렁크를 열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나마 구형 SUV들의 경우 과거에 트렁크 유리만 별도로 열 수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가벼우면서 부피가 작은 짐, 낚싯대같이 얇고 긴 짐을 트렁크 글라스로 꺼낼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으며, 한 때 유행함)

 

이걸 열어서 차량 바깥으로 손을 꺼내어 트렁크 도어를 열기도 했었죠.

실내 열림 버튼이 없는 차량에 트렁크 스위치를 이식한 것

트렁크 열림 레버 작동 시 보닛처럼 트렁크가 살짝 들리고

 

밀거나 당기기만 하면 열리는 시스템인 차량의 경우

(요즘 차량이거나, 구형 차량의 경우 대부분의 세단, 일부 SUV) 

 

이렇게 전자식 트렁크 열림 레버를 이식하여 배선을 연결하는것만으로

 

트렁크도어를 실내에서 열 수 있는 시스템 구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 봉고3코치 차량의 경우 트렁크도어 잠금, 열림 기능만 있고

 

일반 승객 문짝처럼 열림 상태더라도 도어 레버를 젖혀야만 문이 열리는 구형 시스템이죠.

 

게다가 트렁크 도어가 차체와 물려있는 걸쇠 부분이 풀리는 방식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걸쇠를 당겨서 여는 타입과 걸쇠를 눌러서 여는 타입이 있어요..

 

이 중 봉고3코치의 경우 걸쇠를 눌러서 여는 타입이라.. 

(구형 스타렉스는 당기면 열리는 타입이라 와이어 타입으로 당길 수 있는 손잡이같은 걸 이식하는 게 가능하죠)

 

좀 더 특별하면서, 가장 저렴하고 단순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열림 시스템을 구현했답니다.

트렁크 내부 비상 탈출 레버

어떻게 열림 시스템을 저렴하게 구현했는진 영상을 통해 확인해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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