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CamperBCM입니다.

 

이번엔 루프캐리어 및 사다리, 그리고 접이식 테이블 이야기입니다.

 

루프캐리어에 대한 고민이 상당히 많았어요..

 

여러 커스텀 업체에 견적도 내보았지만... 금액대가 상상 초월이더군요...

 

제 차박 라이프를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이긴 한데...

(물론 전고가 높아져서 지하주차장 선택의 폭이 줄어들긴 하겠죠...)

 

그래서 기성품은 없는지 찾아보던 찰나...

 

무려 프레지오용 롱바디 루프캐리어 기성품이 무려 '존' '재' 하더군요.. ㅎㅎ

 

그냥 어떠한 가공도 없이 장착하기만 하면 끝나는 걸로요.. 

 

심지어 차체 타공도 필요없는 타입이더라구요 ^^

 

봉고3코치와 앞부분 빼면 동일한 차체를 가지고있다는 사실을 알고있었기에...

 

루프캐리어 프레지오용 롱 캐리어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후방 사다리도 프레지오용이 있어서 함께 구입..

 

막상 구입하고 나니 설치하기가 애매해지더라고요...

 

사다리는 어떻게 해보겠는데

 

캐리어는 도저히 답이 안나오더라고요.

이런 디자인이고, 길이는 3단이라 1.5배입니다. 모두 세*금속에서 제조하더군요.

그래서 장착점인 대원**랜드를 방문하여 장착하게 됩니다.

 

합리적인 기술료로 장착을 하였어요..

(광고 아닙니다.. 내 돈으로 결제함)

 

루프캐리어를 장착하는 겸 사다리 장착도 의뢰하게 되는데요

 

별도의 기술료를 추가하지 않고 사다리까지 장착해주셨어요.

이런 비슷한 느낌으로 제품이 나옵니다. 이것도 세*금속 제조입니다.

제 봉고3코치는 후사경이 좌측에 있는 관계로 사다리는 우측에 장착되었고요.

 

발판 부분은 크로뮴이 아닌 플라스틱을 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에선 하단 부분이 차량 트렁크 도어를 타공해야되는 방식으로 되어있는데요

 

프레지오용은 사다리 하단이 트렁크 도어 끝에 끼우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접이식 테이블..

 

이건 제가 편하고자 설치한 것도 있지만

 

캠핑용자동차 구조변경 시 승인 조건을 맞추기 위한 용도도 있었어요.

이런 벽면 설치용 접이식 테이블을 구입하게 됩니다.

무사히 설치하고 나서 기쁜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

 

실사용하기 문제가 없는지 알아보려구요.

 

그럼 어떻게 작업이 진행되었는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

728x90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